아이언 인기순위
골프 클럽 중 가장 정교하고 일관성이 중요한 클럽은 바로 아이언입니다. 그만큼 선택에 신중하게 되고 시타도 많이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중들에게 많이 선택되는 아이언이라면 이미 많은 골퍼들에게 검증된 아이언임에 틀림없습니다. 나만의 특별함을 위해 다른 아이언을 찾는다면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클럽으로 인해 오히려 혼란스럽고 선택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는 것이 바로 아이언이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거나 인기 있는 많이 팔린 아이언들을 위주로 시타를 해보고 그중에 자신과 가장 적합한 아이언을 구입한다면 나만의 아이언은 새로운 무기가 되어 줄 것입니다.
아이언은 백을 오프했을때 가장 많이 동일 모양으로 보이는 클럽이기에 디자인 또한 매운 중요합니다. 디자인도 본인의 맘에 들고 시타했을 때 타감이나 비거리 관용성 등을 만족시켜 준다면 그건 최고의 아이언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장 자주 바꾸고 가장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것이 아이언일 것입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되다 보니 그로인한 미스샷이 많아지므로 실망감도 크기 때문에 다시 새로운 아이언을 찾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선택에 가장 신중을 기하기를 권해드리며 한번 구입하면 몇 년을 사용하는 클럽이므로 후회 없는 선택이 되도록 미리 우리나라 골퍼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아이언을 초급자용과 중급자용으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물론 브랜드에서 초급자용으로 만들었지만 중급자들에게도 인기 있는 모델이 있으며 중급자용으로 나온 모델이지만 초급자들도 널리 사용하는 모델도 있습니다. 이것은 선배 골퍼분들의 추천에 따라 그대로 받아들여 사용하는 골퍼분들이기 때문에 그 영향으로 판매 인기 순위에도 영향을 주는거 같습니다. 그럼 아이언 인기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초급자용 인기 아이언
-테일러메이드 p790
테일러메이드 P시리즈 아이언중 디자인이나 비거리가 가장 좋은 P790 아이언은 사실 젊은 20대 30대 비중에서는 가장 인기있는 모델입니다. 초급자용이면서 중급자용이기도 하며 다른 아이언보다 치기 쉽고 편한 이언으로 많은 골퍼들에게 사랑받는 아이언입니다.
P770과 P790은 중공구조 아이언으로 아이언의 비거리가 15M ~ 20M 정도 증가 효과가 있기 때문에 비거리를 올리고 싶은 분들이라면 테일러메이드 P790 아이언을 추천 드립니다.
롱아이언 쪽에는 텅스텐을 삽입하여 비거리 증대 효과를 보여주며, 숏아이언 쪽으로 갈수록 중공구조보다는 포지드 단조 아이언의 형태로 제작되어 숏게임의 정확성을 증가시킨 초급자용이면서 중급자용 아이언으로 선택하여도 후회가 없을 아이언입니다.
-브릿지스톤 V300
역시 인기 아이언 순위에서 빠질 수 없는 브릿지스톤 V300 시리즈 아이언입니다. V300이 인기 아이언 목록에 없다면 아마도 신뢰성이 많이 떨어질 것입니다. 요즘에는 많은 아이언 모델의 등장과 디자인이 점점 매력적으로 바뀌면서 V300 국민 아이언과 타 아이언의 선호도 격차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V300만의 치기 편하고 초보자부터 중급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골퍼들이 경험한 아이언으로 명성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미 미즈노 아이언과 브릿지스톤 아이언을 사용하신다면 아이언으로 이미 잘 구매하셨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그만큼 믿고 쓰는 아이언으로 괜히 국민아이언이라는 호칭을 부여받은 것이 아닙니다. 브릿지스톤 V300 아이언은 정통 단조 아이언을 대표하기 때문에 언제나 아이언추천 순위에서 상위에 거론됩니다.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이다 보니 중고 방어율도 가장 좋은 아이언이며 중고 아이언 추천 또한 가장 좋은 아이언입니다.
-핑 G430 아이언
띄우기 편하고 미스샷이 잘나지 않기로 유명한 핑의 G430아이언입니다. 스트롱 로프트로 비거리 상승효과와 골퍼에게 안정감과 편안한 아이언샷 가능하도록 하는 아이언입니다. 초보자도 볼을 뛰우기 편하고 캐리거리를 내기 쉬운 아이언으로 미스샷에 특히 강하고 전작 모델인 G425보다 더욱 향상된 비거리와 안정성이 좋은 아이언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넓은 헤드와 그루브로 어드레스시 안정감을 주고 어느 부위에 맞더라도 비교적 높은 관용성을 보여주어 미스샷을 줄이고 그로 인해 더욱 아이언 샷에 부담감을 줄여주어 궁극적으로 편안한 아이언 샷을 구사할 수 있는 골퍼로 거듭나게 해주는 아이언으로 매우 인기가 높은 아이언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핑 하면 관용성의 일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테일러메이드 브랜드는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다 보니 골퍼들에게는 좋은 브랜드입니다. P라인 모델과 더불어 최근 드라이버로 호평받고 있는 테일러메이드의 스텔스 아이언은 볼을 띄우기에 최적화되어 더욱 미스샷에 강하며 P라인에 비해 더욱 확실한 헤드무게감으로 편안한 어드레스가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더불어 P라인과 다르게 캐비티백 디자인과 넓은 헤드로 볼이 맞는 면적에 있어 초보골퍼들에게 안정감을 선사합니다. 토우 측에 무게중심을 솔 쪽으로 재배치하여 초저중심화를 실현시켜 확실한 헤드 떨어짐을 느낄 수 있는 아이언세트로 헤드의 강성 자체가 높아 미스샷 비거리손실이 적다고 설명하고 있으며 스텔스 드라이버 명성만큼은 아니지만 많은 골퍼들에게 선택되고 있는 모델 라인업 중 하나입니다.
중급장용 인기 아이언
-타이틀리스트 T200
브랜드랑 디자인에서 반은 먹고 들어가는 타이틀리스트의 아이언 모델입니다. 최근 2년 만에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으며 머슬백스러운 디자인으로 T100부터 T400까지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이중 T100은 투어프로 선수들을 위해 제작된 상급자용 모델이며 번호가 높아질수록 초중급자 분들에게 적합한 아이언입니다. 초급자 중급자 상급자 모델 라인을 별도로 두지 않고 같은 라인업에서 번호로 그 타깃 사용자를 달리한다는 점에서도 타이틀리시트의 철학이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타이틀리스트 아이언은 보편적으로 헤드가 작아 부담스러우며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일반적으로 매우 어려운 채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타 아이언보다 샷이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어느 정도 샷이 안정된 골퍼가 일명 간지와 실력을 고루 보여줄 수 있는 아이언이락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한 번은 쳐보고 가지고 싶은 아이언이며 중상급자 전용 아이언으로 아마추어 분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중공구조 타입의 아이언으로 비거리 관용성이 좋은 아이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미즈노 JPX923와 MX-90 아이언
미즈노 아이언은 브릿지스톤 V라인과 더불어 아이언의 대명사입니다. 예전에는 골프클럽 아이언 모델이 많지 않아 골퍼들이 선택하는 아이언이 종류가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어느 정도 구력을 가진 골퍼들은 대부분 백을 오픈할 때 대부분 미즈노 아이언이 실려 있는 경우가 많은 게 사실이었습니다. 한마디로 미즈노 아이언은 치기 쉬운 아이언이면서 상급자용 아이언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그중 JPX와 MX 모델이 많은 골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그중 미즈노 MX 시리즈 아이언이 치기 쉬운 아이언으로 더욱 유명합니다.
전통 단조 캐비티 아이언의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어디서 많이 봤던 아이언인데 하는 느낌이 드신다면 그것이 바로 미즈노 MX아이언일 것입니다. 단조 캐비티 아이언의 가장 큰 장점은 치기 편하고 클럽이 바닥으로 잘 떨어진다는 점으로 미스샷에서도 탄도가 보장되며 관용성 또한 높아 타 아이언 대비 세컨샷이 엄청 편해짐을 느낄 수 있는 아이언입니다. 한 번쯤 미즈노 아이언을 사용해 보는 것이 당연시되는 아이언으로 반드시 한번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JPX , MX , MP 시리즈로 출시되고 있고 JPX, MX 시리즈 아이언은 초중급자 용으로 MP시리즈 아이언은 머슬백으로 상급자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타 브랜드 대비 타구감이 뛰어난 아이언입니다.
-테일러메이드 P770
P790과 마찬가지로 전략적인 무게중심 설계로 숏아이언에서 롱아이언으로 갈수록 무게중심 위치를 더 낮게 설계하여 롱아이언은 볼을 쉽게 뛰울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고 숏아이언은 향상된 스핀을 통해 정교한 샷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P770은 초급자용 p790 보다 더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P790보다 P770이 중급자용으로 소개되고 있다 보니 같은 디자인의 모델로 이왕이면 초급자용보다 중급자용 아이언으로 한 번에 갈려는 골퍼들의 마음이 구매력에 보이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모델 전부 중공구조로 이루어져 있는 아이언으로 비거리 향상과 관용성을 높여 초보에서부터 중급자에게까지 많은 사랑을 받는 아이언입니다. 디자인 또한 머슬백 디자인을 갖춘 헤드로 많은 골퍼들에게 아름답고 매력적인 아이언으로 또한 머슬백을 사용하고 싶은 골퍼들에게 선택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번 사용해보고 싶은 아이언입니다.
-핑 I525 아이언
머슬백 디자인에 중공구조 아이언인 핑 i시리즈 I500 후속작으로 G430보다는 좀 더 중급에 위치한 아이언입니다. 디자인면에서 탁월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고 있는 아이언이며 중공구조로 비거리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아이언입니다. 또한 무광으로만 제작되는 아이언인데 필드에서 어드레스 할 때 눈부심이 없어야 한다는 핑의 클럽 제작철학을 보여주는 섬세함이 디자인에 명확히 반영된 결과라고 보입니다.
이처럼 핑은 골프클럽에 있어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기술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또한 핑 I525 아이언에는 그루브가 타 이어언보다 최대 4개까지 늘려 제작되었으며 이는 스핀량이 늘어나고 일관성을 더하는 효과를 보이고 플라이어를 줄이는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디자인만으로도 이미 많은 골퍼들에게 선택되고 있는 핑 I525를 한번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